서브스킨
강원세상과커뮤니티배경이미지
강원세상과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  강원세상과커뮤니티  자유게시판


※ 사이트 운영과 무관한 글은 삭제 됩니다.

 
DATE : 19-02-14 14:03
[정선]휴대폰 내려놓고 숲속서 명상치유
 WRITER : 운영자
READ : 1,240  
영월군 산림힐링치유센터
오는 10월 상동읍에 문 열어
도박·쇼핑 등 행위중독 예방

【정선】사업성 부족으로 공사가 중단된 영월 상동테마파크를 대체하는 산림힐링치유센터가 오는 10월 문을 연다.

강원랜드는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섭지골 21만5,000여㎡에 추진 중인 산림힐링치유센터를 10월 개장,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산림힐링치유센터는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52실의 콘도텔과 요가와 명상 등을 위한 4개 테마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원랜드는 산림힐링치유센터를 위해 2017년 11월 270억원을 출자, 산림힐링재단을 설립했다.

산림힐링재단은 최근 우리사회에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과 도박·일·쇼핑 중독 등과 관련된 행위중독 예방·치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산림힐링치유센터는 영월 상동지역이 갖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산림자원을 활용해 산림교육치유 및 인문예술통합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폐광지역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7회에 걸쳐 시범 운영한 결과 만족도는 물론 다시 찾고 싶다는 긍정적 평가가 많았다”며 “이를 토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10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산림힐링재단은 인문철학을 비롯해 예술치료, 심리상담, 국선도, 동작치유, 자연치유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명우기자 woolee@kw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