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스킨
강원세상과커뮤니티배경이미지
강원세상과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  강원세상과커뮤니티  자유게시판


※ 사이트 운영과 무관한 글은 삭제 됩니다.

 
DATE : 18-10-05 15:49
[춘천]초교생 예능특기 무상교육 문화시민 육성
 WRITER : 운영자
READ : 5  

◇춘천시와 춘천교육지원청, 춘천시문화재단은 4일 시청 시장집무실에서 1인 1예술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시·교육지원청
문화재단 협약 체결


【춘천】춘천시민 `1인 1예술교육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움직임이 본격화됐다.

춘천시(시장:이재수)와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이영섭) 춘천시문화재단(이사장:최돈선)은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선 7기 핵심 공약인 문화예술 도시 조성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이 사업은 관내 초등학생의 창의성을 증진하고 문화적 삶을 향유할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어린이 예능 특기 무상교육 지원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춘천시는 행·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가칭 `춘천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을 제정해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재원 확보와 함께 사업 평가와 모니터링 등을 수행한다.

춘천교육지원청은 학교교육과정의 운영에 관한 지원을 하게 된다. 우선 올해 안으로 1인1예술교육을 위한 시범사업 학교를 선정한다. 동과 읍·면 지역마다 각각 2개 학교를 선정하고 내년부터 시범학교를 운영해 교육시수 조정과 에듀버스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춘천시문화재단은 실질적인 사업 추진 역할을 맡는다. 사업계획 수립과 사업 추진, 지역 예술인 강사풀을 조성해 내년 1학기부터 시범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이재수 시장은 “이 협약을 통해 기관 간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은 물론 문화예술인을 유인하고 배출하는 도시의 기초와 문화특별시의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무헌기자 trustme@kwnews.co.kr